top of page

냥 홀로 집에



모든 고양이 주인에게 중요한 주제인 고양이를 혼자 두는 것. 24시간 고양이 곁에 붙어 있고 싶은 게 솔직한 집사의 심정이지만 집사는 일하러 가거나, 학교에 가야 하고 가끔은 훌쩍 휴가도 떠나주어야 하는 게 현실이니까요😢 그럼 이렇게 고양이를 혼자 두고 떠나야 할 때 고양이에게 해주어야 할 일과 하면 안 되는 일들에 대해 알아볼까요?





고양이에게 해주세요


🍽 음식과 물은 충분히(feat.신선함)


가장 중요한 건 역시 먹는 것 아닐까요? 집사님이 자리를 비운 동안 고양이가 충분히 먹고 마실 수 있게 해주세요. 단순히 먹을 것을 쌓아두는 것은 그리 추천하는 방법이 아니에요. 항상 신선한 음식과 물에 접근할 수 있도록 자동 급식기나 급수기를 사용하는 방법도 추천해요.



🎵 지금 무슨 노래 듣고 계세요?


집사님은 노래를 많이 듣는 편이신가요? 조용한 집에 음악을 틀어주면 훨씬 분위기가 살아나는 것처럼 혼자 집에 남겨져 외로운 고양이에게 약간의 배경 소음이 생기는 것은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어요. 라디오나 TV로 고양이가 좋아할 만한 음악이나 자연 배경음 등을 켜두고 외출해 보세요.

고양이가 편히 쉴 수 있는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. 편히 누워 식빵을 구울 아늑한 침대, 많은 장난감, 깨끗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화장실도요!



😎 전문 캣시터 등장이요


짧은 시간이라면 밥이랑 물을 챙겨주고, 노래를 틀어주고 나갔다 올 수 있겠지만 장시간, 심지어 여행이라도 가서 며칠씩 집을 비우려면 걱정되는 게 한둘이 아니죠. 이럴 땐 전문 캣시터를 고용해 보세요. 전문 캣시터가 집사님을 대신해 신선한 음식과 물을 제공하고, 화장실이나 주변 환경을 살피고 정리해 주실 거예요. 질병이나 고통의 징후는 없는지 살펴주실 수도 있답니다.






주의하세요







💨고양이를 장시간 혼자 두기


고양이는 독립적인 성향을 보이고 있지만,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동반자가 필요해요. 고양이를 장시간 혼자 두진 마세요.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가족이나 친구에게 고양이를 돌봐달라고 요청하거나 캣시터를 고용해 보세요.


💥 위험한 물건은 꽁꽁 숨겨요


집을 떠나기 전 고양이의 손이 닿는 곳에 청소용품, 약품 등 위험한 물건이 있지 않은지 꼭 확인해보세요. 고양이는 높은 곳까지 올라갈 수 있는 동물이기 때문에 단순히 위쪽으로 물건을 치우기보단 상자나 수납함 등 고양이가 열 수 없는 곳에 잘 숨겨야 해요.


😿 고양이도 감정이 있어요


고양이도 인간만큼은 아니지만 감정을 느낄 수 있어요. 평소 집에 있을 때 고양이에게 충분한 관심과 사랑을 주고, 애정을 표현하세요. 집사님과 떨어져 있을 때 고양이가 행복하고 사랑받는다고 느끼게 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.

고양이가 혼자 집에 남겨지는 것은 스트레스가 될 수 있지만, 오늘 알아본 것처럼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따르면 집사님이 없는 동안 고양이가 안전하고 건강하며, 행복하게 지낼 수 있어요. 가능한 한 충분한 음식과 물,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위험한 물건을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고 고양이의 마음을 챙기는 것도 잊지 마세요. 이런 팁들을 잘 챙겨두면 집을 떠난 집사님의 마음도 편안할 거예요.

Comentários


Os comentários foram desativados.
bottom of page